빌리지 소식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진심을 연료 삼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해피무브 빌리지의 생생한 현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해피무브 빌리지 - 23기 베트남 닌빈

2019-10-16

◆ 베트남 닌빈 키푸 마을

 

 키푸 마을은 산악 지대에 위치한 마을로, 닌빈성, 녀꽌현(우리나라 행정구역으로는 '군')에서도 가장 가난하고 열악한 마을로 꼽히는 곳입니다. 마을 주민의 80% 이상이 소수 종족(므엉족)이며, 산악 지형과 소수 종족이라는 발전의 한계로 사회, 경제적으로 소외되어 있습니다.

 

 

◆ 해피무브 23기 활동내용

 

 [키푸초등학교 시설 및 환경 개선]

 


 

  해피무브 23기 베트남 닌빈 단원들이 키푸초등학교에 처음 방문했을 때는, 건물에 비가 새고 곰팡이도 곳곳에 피어있었습니다. 또한, 화장실도 전교생들이 사용하기에는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습니다. 

 이번 해피무브 23기 봉사단원들은 이러한 학교 곳곳의 환경 정화 및 화장실 건축, 학교 내외벽 페인트칠을 통해 학교를 새롭게 단장함으로써 현지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해피무브 23기 베트남 닌빈 단원들은 키푸초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교육봉사 역시 진행 했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현지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어서 뿌듯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체육 활동을 통해서는 아이들과 몸으로 부딪히면서 더욱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베트남의 전통 춤 또한 함께 배워 보았습니다.

 조별로 마을발전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지고, 마지막으로 현판식까지 진행하면서 베트남 닌빈 키푸마을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파견 이후 소식

 

 해피무브 23기 단원들이 땀방울을 남기고 간 그곳에서는 여전히 현지 주민들을 위한 개선 작업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통해서 만나보시죠!

 


 

 

 해피무브가 만드는 베트남에서의 새로운 움직임, 앞으로 더욱 놀랍고 즐거운 일들이 계속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